Policy

티스토리와 회원과의 약속입니다.
꼭 읽어주세요.

Open API 이용약관

(시행일 : 2011년 5월 12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티스토리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이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티스토리 OpenAPI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1. OpenAPI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 이용)
  1.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친 후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 (2)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사용기간, 트래픽 등의 사용에 대한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가 아닌 제3자에 의한 서비스 이용상 문제 발생에 대해서는 일체 관여하거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해킹, 비정상적인 방식을 통한 어뷰징, 네트웍 사용량 초과 등의 시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4.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해킹, 비정상적인 방식을 통한 어뷰징, 네트웍 사용량 초과 등의 시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4.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제7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도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가 데이터 플랫폼을 접근할 수 있는 정한 프로토콜, 요청 및 출력 수단을 사용하여 자체 서비스에 연동하거나 독립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종류별로 API 서비스 이용 확인키(이하 “ApiKey”라고 합니다)를 발급 받아야 하며, 발급 받은 특정 ApiKey를 제공하여야만 특정 AP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4) 회원은 발급 받은 ApiKey를 타인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없으며, 발급 받은 회원 본인에 한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5) 회원은 서비스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사전 통지하여 서면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5.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웹서비스나 독립적인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 등”이라 합니다)을 제작함에 있어 저작권 위반 같은 불법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선정적, 폭력적, 혐오적인 내용을 포함하거나 비도덕적, 불법적인 내용을 결합 또는 연계하거나 인접해 구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6.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를 독립적으로 노출하여야 하고 결과의 출처를 명확하게 명시 해야 합니다.
  7. (8)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결과를 복제 또는 저장하거나 제3자의 서비스로 재전송할 수 없습니다.
  8. (9)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8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1. (1) 회원이 제작한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는 사정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 또는 개별 게시물을 작성한 제3자에게 있습니다.
  4.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만든 프로그램 등에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티스토리 OpenAPI”를 이용한 결과물임을 명시해야 합니다.
  5. (5) 서비스 이용 승낙으로 인하여 회원이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저작물에 대한 이용권을 가지는 것이 허락된 것은 아닙니다.
제9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해지)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제7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면책)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2) 회사는 서비스 자체 및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제12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13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본 약관은 2011년 5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